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이슈 한토막

미국 대통령 과연 Who's next

by 달콤쌉싸로 2020. 11. 5.

바이든 유력!

 

출처: 위키백과

평소 인스타그램 팔로우하는 미국 배우나 인플루언서들의 피드는 한동안 VOTE! 투표에 엄청난 관심을 보였어요~ 이번 미 대선은 어느때보다도 핫한 분위기인 상황인데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경제와 정치 그 모든 것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선거인만큼 모든 이목이 개표상황에 쏠려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진짜 설마 또 트럼프가 되나!!!!막 이러면서 하루종일 뉴스를 찾아보게 되네요 ㅎㅎ 트럼프가 우세한 느낌의 뉴스가 쏟아지다가 오늘이 되니 우편투표 개표 상황이 업데이트 되면서 바이든의 승리가 점쳐지는 현재입니다! 트럼프는 벌써 소송으로 대응을 선언한 상태입니다. 

 

출처: 네이버

 

와....1942년 생? 42년???? 우리나라 광복 전이 아니던가요....ㅎㅎㅎ 진짜 연세가 꽤 많습니다. 사실 저는 바이든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이번에 찾아보면서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았답니다. 

바이든은 법학을 전공하고 변호사로 활동했다고 해요. 29살에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던 선거에서 근소한 차이로 승리하며 미국 최연소 상원의원으로 선출되었다고 합니다. 젊은 나이에 특히나 유력한 후보가 있었던 선거지에서 의외의 결과를 이끌어낸 그의 힘은 무엇이었을까요? 선거에서 이기고 나서 얼마지나지 않아 끔찍한 교통사고로 가족들을 잃게 되었어요. 이 사고로 부인과 아이를 하늘로 보냈다고 합니다. 너무 안타까운 일이죠... 그 후 재혼하여 자녀 1명을 더 낳았네요. 총 4명의 자녀를 두었는데 2명은 하늘로 보냈습니다. 가장 어린 자녀가 81년 생이니 꽤 늦은 나이까지 자식을 두었네요.

 

워낙 여론의 예측도 막상막하였기 때문에 이번 선거의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이 컸었죠. 미 주식시장도 출렁이고 우리나라의 증시시장도 함께 움직였죠~ 이번 선거 내내 실검 순위에 바이든주니, 트럼프주니 해서 여러번 오르내리더라구요.

미국의 선거방식이 우리의 것과 많이 달라 생소한 느낌인데 매직넘버라 불리는 270명 확보까지 바이든이 트럼프보다 앞서고 있어 아무래도 바이든의 당선이 유력해지는 것 같습니다.

 

출처: 네이버 

 

앞으로 바이든이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되더라도 분열되고 과열된 미국 사회의 분위기를 보았을 때 혼란한 사회는 피할 수 없을것 같습니다. 갈등이 워낙 심해서 폭동이나 폭력사태가 일어날 것을 많이 우려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미국은 총기까지 이용해서 정말 위험한 상황이 벌어질까봐 걱정입니다. 

바이든의 당선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앞으로 확정되기까지 시간이 좀 더 걸리겠지만 모쪼록 안좋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봅니다!

'미디어 이슈 한토막'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신인걸그룹-에스파 멤버공개  (38) 2020.10.31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29) 2020.10.28
삼성 이건희 회장 별세  (7) 2020.10.25
메킷레인 대거 마약 파문  (16) 2020.10.20
블랙핑크-아는형님 출연  (18) 2020.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