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이슈 한토막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by 달콤쌉싸로 2020. 10. 28.

sm신인 과연..

 

sm의 f(x)를 좋아했는데 여러가지 이슈들로 음악활동이 중단이 되어버렸죠.. 안타까워요. 정말 전 수록곡 다 들어본 앨범은 2NE1이랑 에프엑스의 앨범이 전부인 것 같아요. 지금도 플레이리스트에 많이 포함되어있을 정도로 정말 좋은 노래도 많고 유니크한 색깔을 가진 그룹이라고 생각해요. 특이하고 새로운 컨셉 뿐만 아니라 음악적으로도 평가가 높았던 아이돌이었는데. 너무 아름다워서 세상을 일찍 등진 설리도 그렇고 중국에서 활동하는 빅토리아도 그렇고 그립네요!

정말 이렇게 이쁠 수가 있을까 싶었던 설리. 좋은 곳에서 편안하길.

출처: sm

무튼 그런 sm에서 이번에 새로운 그룹이 데뷔할 것 같네요. 에스파.

에스파의 그룹명의 뜻은 이렇다고 해요!

 

출처:sm공식홈

"에스파는 ‘Avatar X Experience’(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애스펙트)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획기적이고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궁금증과 기대감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BTS도 그렇고 이제 아이돌의 세계관은 보편화되어 낯설게 느껴지지는 않네요. ㅋㅋㅋ 예전 엑소처럼ㅋㅋㅋ 손가락 오그라드는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번 컨셉이 어떤 식으로 표현될 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아이돌에 아바타 익스피리언스라니 !!뭔소리인지는 아무래도 데뷔해야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데뷔 멤버를 한 명씩 공개하는 방식으로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첫번째 공개된 멤버는 윈터 인데요. 

출처: sm

진짜 그냥 완전 아바타 컨셉은 아니겠지요... 아니겠지요...ㅋㅋㅋ 저는 왠지 사진들을 보고 나니 정말 액면 그대로 아바타 컨셉으로 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인어공주 같기도 하고 ㅋㅋㅋ 무튼 과연 에스파의 음악적 색깔은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몽환적인 느낌의 음악이 나올수도...

 

출처: sm

두번째 공개멤버는 카리나 입니다. 만20세라고 하는데요. 앞서 공개된 윈터는 만 19세라고 하니 멤버들의 연령이 20대초반으로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다들 연습생 기간이 짧지 않아 실력이 기대된다고들 하더라구요. 요즘 아이돌의 퍼포먼스 실력은 세계적인 수준이라 할 수 있을만큼 상향평준화 되어있지요. 에스파도 그런 기대에 부응하는 그룹이 될 것이라 예상되네요!

 

앞으로 공개될 멤버들에게도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 같은데! 과연 총 몇 명의 멤버가 데뷔할 지 궁금해지네요. 뭣보다 데뷔곡이 빨리 공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조만간 티저도 나오겠죠. 건승을 기원합니다!

 

'미디어 이슈 한토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대통령 과연 Who's next  (20) 2020.11.05
sm신인걸그룹-에스파 멤버공개  (38) 2020.10.31
삼성 이건희 회장 별세  (7) 2020.10.25
메킷레인 대거 마약 파문  (16) 2020.10.20
블랙핑크-아는형님 출연  (18) 2020.10.18

댓글